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국민템 ‘청자켓’ 완전 정복하는 3가지 스타일링

[ H스포츠=구민승기자  ] 이제 아침, 저녁으로 아우터는 필수인 계절인 가을이 왔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다들 옷장 속에 깊숙이 넣어둔 아우터를 꺼냈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옷장에는 ‘청자켓’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청자켓은 이제 국민 아이템으로 불릴 만큼 대중적인 아이템이 되었지만, 생각보다 예쁘게 코디하기 힘들어 많이 입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천편일률적인 청자켓 코디가 지겨운 당신을 위해, 조금 더 개성 있고 엣지 있는 청자켓 코디를 준비해봤다. 과연 청자켓을 완정 정복하는 3가지 패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STYLE 1. 청자켓과 블랙 미니 원피스

다양한 종류의 ‘청’ 관련된 제품들 중에서도, 진청과 블랙 미니 원피스의 조합은 단연 최고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잘 어울리는 패션 코디다.

청자켓과 블랙 미니 원피스는 심플하면서 포인트 있는 룩을 완성시킬 수 있으며, 블랙 미니 원피에서 청자켓을 가볍게 걸쳐주게 되면 신경 쓴 듯 신경을 쓰지 않은 듯 멋스러운 룩이 쉽게 완성된다.

여기에 신발은 워커, 운동화, 하이힐 모두 두루 잘 매치되어 그날의 날씨에 맞춰 코디하면 좋을 것이다. T.P.O(Time, Place, Occasion)에 따라 신발과 액세서리를 더해주면 좀 더 풍성한 룩이 완성된다.

STYLE 2. 청자켓과 체크 패턴 스키니

요즘 길거리를 다니다보면 5분에 한 번씩 청자켓과 블랙 스키니을 조합시켜 입고 다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청자켓과 블랙 스키니는 평범한 데일리 룩으로 제격이지만 조금 더 엣지 있는 청자켓 코디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하의에 포인트를 준다면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체크 패턴 스키니가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조금 더 어두운 톤의 패턴을 선택해도 괜찮다. 하의에 확실하게 포인트룰 줬기 때문에 청자켓 이너로는 깔끔한 블랙 무지 티를 매치해주면 잘 어울린다. 활동성과 멋스러움을 동시에 충족하길 원한다면 패턴 있는 스키니를 입으면 패션 피플이 될 수가 있다.

STYLE 3. 청자켓과 청스키니

많은 사람들이 일명 청청패션은 부담스러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색 조합만 잘 맞춘다면 청청패션은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니다.

만약 본인이 청청패션의 입문자라면, 가장 무난한 진청부터 시작한다면 실패할 확률은 확실히 줄어들게 될 것이다.

청 스키니와 톤이 비슷한 청 스키니를 매치하고, 상의는 기본적인 셔츠나 무채색을 입는다면 어렵게만 느껴지던 청청패션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패션 피플이 되어 있지 않을까 싶다.

이외에도 청자켓 코디는 정말 다양하다. 하지만 기본적인 포인트 아이템만 있어도 충분히 멋진 청자켓 코디가 가능하다. 이번 가을 조금 더 개성 있는 청자켓 룩에 한번 도전해보자.

<글/사진 제공> 이유나 칼럼니스트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