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채널브리즈 → 이젠 ‘직방’, 사명과 서비스명을 하나로!

방 구하는 앱 ‘직방’을 서비스하는 채널브리즈㈜가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

채널브리즈㈜는 사명을 서비스 브랜드명 ‘직방’으로 변경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주거환경 및 부동산에 관한 대표 스타트업 기업 브랜드로서 더 큰 도약을 다짐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앞으로는 ‘㈜직방’으로 커뮤니케이션 한다.

2011년 창업한 채널브리즈는 이듬해 2012년 부동산 분야 최초 O2O(Online to Offline,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결) 서비스인 직방을 선보인 이후 4년째 운영하고 있다.

안성우 대표는 “지난 4년 간 직방을 통해 2030 젊은 층이 살아갈 곳을 찾는 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하고자 부단히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직방을 중심으로 더 나은 주거환경을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앞으로 제공하는 추가 서비스는 직방 브랜드 아래 키워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월세 원룸〮투룸〮오피스텔 매물정보를 제공하는 직방은 현재 앱 다운로드 수 900만을 넘기며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다. 무엇보다 ‘믿을 수 있는’ 매물 정보 제공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한국감정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밖에도 허위매물 관리를 위해 ‘헛걸음 보상제’, ‘클린피드백’, ‘매물광고 실명제’ 등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 운영하고 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