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더벤처스, 말콤 콜린스 전략 디렉터 영입

초기기업 전문투자회사 더벤처스는 말콤 콜린스(Malcolm J. Collins) 전(前) 아트코기(Artcogi) 대표를 신임 전략 디렉터(Director of Strategy)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말콤 콜린스 디렉터는 세인트 앤드루스 대학(University of St. Andrews)에서 신경과학을 전공하고 스탠포드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했다. 2010년에는 바이오센서 및 브레인 컴퓨팅 기업 ‘뉴로스카이(NeuroSky)’에서 브레인 컴퓨팅 기술을 연구했고, 미국 투자회사 ‘G-51 캐피털 매니지먼트(G-51 Capital Management)’에서 투자 업무를 경험했다. 2012년에는 온라인 아트 커미션 서비스 ‘아트코기(Artcogi)’를 설립했으며 2014년 관심기반 글로벌 SNS인 빙글의 전략 컨설팅을 수행하며 한국과 첫 인연을 맺었다. 


 말콤 콜린스 디렉터는 더벤처스에서 파트너사의 글로벌 진출 전략 수립과 글로벌 투자 유치 활동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내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인재 영입과 더벤처스/파트너사의 글로벌 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말콤 콜린스 디렉터는 “그간 더벤처스가 보여준 뛰어난 성과와 명확한 비전을 감안하면 구글 입사 제안을 거절하고 더벤처스에 합류한 것은 쉬운 결정이었다”라며 “더벤처스와 파트너사의 성공적 글로벌 진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창성 더벤처스 대표는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성공에 있어 글로벌 인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이번 영입은 더벤처스에게 최적의 영입이었다”라며 “기업 전략 컨설팅과 투자 업무, 창업까지 경험한 말콤 콜린스 디렉터의 합류는 향후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더벤처스와 파트너사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 말했다.

한편 2014년 1월 설립된 더벤처스는 초기 단계 기업에 대한 투자와 육성을 지원하는 전문투자사로 해외 진출을 목적으로 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하고 있다. 연내 해외 지사 설립을 준비 중이며, 해외 시장 기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도 확대하는 등 꾸준히 글로벌 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