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CES 2016, 게임과 가상현실을 주목한다

이번 CES에서는  게임과 가상현실에 대한 전시 규모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미국가전협회(CEA)® 가 가상현실 산업의 빠른 성장을 반영하여 CES® 2016에서 게임 및 가상현실 마켓플레이스(Gaming & Virtual Reality Marketplace) 행사장을 확대한다고 30일 발표했다.

CES는 2016년에 처음으로 3000제곱 피트 넓이의 증강현실 행사장을 개설하여, 40여 개 업체가 가상현실 시스템 및 환경 용 차세대 몰입적 멀티미디어와 모바일 기기, PC 및 콘솔에 사용하는 최신 게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액세서리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게임 및 가상현실 마켓플레이스 행사장은 전체적으로 2015년 CES때 보다 77% 확대된다. 참가하는 주요 업체는 오큘러스(Oculus) VR, 버튜익스(Virtuix), 스피로(Sphero) 등이며, ASRC 페더럴(ASRC Federal for NASA), 막센트(Marxent), 옥시피털(Occipital) 등은 헤드셋, 스트럭처 센서, 소프트웨어 등을 포함한 최신 증강현실 기술을 발표할 예정이다. 

CEA의 조사 연구에 따르면 2016년에는 가상현실 헤드셋의 판매가 올해보다 500%나 급증하여 120만대가 판매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제품의 올해 말까지의 총 매출은 440% 증가한 5억 4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 및 가상현실 마켓플레이스와 증강현실 마켓플레이스는 서로 인접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의 사우스 홀(South Hall) 2와 세계무역센터에 설치한 CES 테크 이스트(CES Tech East)에 위치하여 서로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CEA의 카렌 춥카(Karen Chupka) 기업 비즈니스 전략 및 CES담당 수석 부사장은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360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고, 공포증 환자를 치료하는 등의 여러 가지 의미 있는 진전이 이루어졌다”며 “CES 2016의 게임 및 가상현실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이 산업분야에서 진전을 이루고 있는 모든 혁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CEA가 소유하고 주관하는 CES는 소비자용 기술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 모든 기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서 오는 2016년 1월 6~9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CES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CESweb.org에서 볼 수 있다. 

 

글/ GAME N COMPANY 박성진 oneuse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