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그룹형 소셜 미디어 밴드, 글로벌 다운로드 5000만 달성

캠프모바일의 그룹형 소셜 미디어 밴드(BAND)가 5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지인기반 그룹형 소셜미디어 '밴드'를 운영하는 캠프모바일은 지난 22일 누적 다운로드 5000만 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현재 밴드는 전세계 178개국에서 사용하고 있다. 특히 대만과 인도에서 이용자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3개월동안 밴드 신규가입자 비중은 대만 8.6%, 인도 9.3%, 등으로, 대만과 인도는 2015년 8월 기준, 작년 동월 대비 각각 370%, 1,422% 이상  다운로드 수치가 증가했다. 

유튜브 스타, 게임캐스터 등 온라인 셀러브리티들도 밴드를 활용해 팬관리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데, 인도네시아 유튜브 스타 에드호젤(Edho Zell)의 커뮤니티 밴드에는 1,280여명 이상의 팬들이 가입돼있다.  

캠프모바일 이람 대표는 “국내 모바일 서비스에서 5천만 누적 다운로드는 '글로벌'이라는 태그를 붙일 수 있는 상징적 의미를 갖는다" 면서, "국내 이용자들이 밴드를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하반기부터는 대만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사용성 개선과 마케팅에 집중해,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모바일 서비스로 밴드를 성장시킬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밴드는 지난 19일, 미국, 홍콩, 인도 등 글로벌 13개국 구글플레이 ‘금주의 추천앱’으로 선정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한 바 있다.

글/ VentureSquare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