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패션의 기초 ‘블랙’을 이용한 코디 세 가지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코디하기 가장 편한 ‘블랙’. 블랙은 코디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옷의 조화가 달라진다는 장점이자 단점이 있다. 

그렇지만 블랙의 경우 생각보다 쉬운 코디를 통해 예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다. 집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블랙’을 통해서 세 가지의 패션 코디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과연 가장 베이직하면서도 우리들이 즐겨 입는 ‘블랙’을 어떻게 하면 더 예쁘면서도 스타일리쉬하게 입을 수 있을까. 이제부터 알아보자.

STYLE 1. 롱티+박스티

가을에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부츠 코디. 박시한 티와 맨투맨을 활용 한다면 따로 걸칠 재킷이 필요 없는 코디가 완성된다. 

요즘 여성들의 하의실종 패션이 유행인 만큼 꾸민 듯 안 꾸민 듯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코디 중 하나다. 

조금 밋밋한 느낌이 든다면 모자를 이용해 스타일링을 더 할 수 있다. 쇼트팬츠를 입는 것은 필수다. 하의 실종 스타일이 조금 부담스럽다면 니삭스를 신어주는 것도 좋다. 편한 듯 과감한 스타일에 저격인 코디. 가을철 한 번 쯤 도전하길 바라는 추천 코디이다.

STYLE 2. 니트+블랙진

니트와 블랙진 그리고 부츠의 조화는 그야말로 기본적인 코디면서 누구나 사랑 할 수밖에 없는 베이직한 멋을 낼 수 있는 코디이다.

부츠의 특성상 펑키한 느낌과 화려한 느낌이 더해져 다른 액세서리가 굳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코디의 활용성이 좋다. 그러므로 베이직한 코디도 밋밋해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부츠는 코디 활용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보완까지 가능하다 종아리를 가려주어 다리가 슬림하면서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준다. 또 누구나 알다시피 코디에 있어서 올 블랙은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줘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소재다. 

그러므로 블랙진에 부츠를 코디한다면 여자들의 하의를 한 사이즈 줄여주는 효과를 줄 수 있다. 거기에 루즈하면서 포근한 느낌의 니트로 상의를 코디한다면 전체적으로 어두운 느낌과 과한 느낌을 잡아주면서 여성스러운 느낌도 충분히 어필 가능 한 코디다.

STYLE 3. 블랙부츠+청바지+흰 티

블랙에 빠질 수 없는 조합 바로 청바지. 그리고 청바지에 빠질 수 없는 조합 바로 흰 티. 블랙부츠와 청바지, 흰 티는 멋내기 코디의 완성이라고 불릴 정도로 실패하기 힘든 코디다. 

이때 재킷보다는 남방을 걸쳐준다면 어렵지 않으면서 예쁜 룩을 만들 수 있다. 재킷은 딱딱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남방을 걸친다면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살려 눈이 가는 코디가 될 수 있다.

누구나 좋아 할 코디로, 상의가 루즈해질 수록 캐주얼 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고 타이트하면 할수록 여성스러움과 섹시함을 연출 할 수 있다. 

이렇게 간단하고 유용하게 코디 가능한 부츠하나로 누구나 소장하고 있을 청바지에 흰 티를 이용해 간단하게 멋을 낼 수 있으니 효자 스타일링 아닐까싶다. 평소 스타일에 관심 많거나 해외 스냅 샷을 즐겨 보는 사람이라면 한 번 쯤은 꼭 봤을 법한 스타일이다. 그리고 한 번 쯤은 해보고 싶은 스타일이라 생각한다. 

<글,사진 제공> 최다해 칼럼니스트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