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활용 가능성 높은 ‘니트’ 코디하는 3가지 방법은?

추석이 지나면서 날씨도 제법 많이 쌀쌀해졌다. 학생들은 추석 때 받은 돈으로 대부분 자신을 꾸미는데 쓸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추석이 지나면 대부분의 가게에는 옷을 사러 오는 사람들로 인해 가게는 호황을 누린다.

가을에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 중에서도 ‘니트’는 겨울까지 입을 수도 있고, 다양하게 입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니트를 가지고 패션 피플이 될 수 있는 패션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과연 다양하게 입을 수 있는 ‘니트’를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을지 이제부터 알아보자. 

STYLE 1. 니트+A라인 스커트

여자라면 누구나 사랑스럽게 입고 나가 사랑을 받고 싶은 날이 있을 것이다. 그런 날에는 니트와 치마를 함께 입는다면 러블리한 느낌을 줄 수 있다. 

A라인 스커트는 다양한 모양과 컬러가 있지만 기본적인 A라인 스커트와 프릴스커트는 사랑스럽고 발랄함을 연출하는데 가장 좋은 선택이다. 

짧은 미니스커트가 아니더라도 길이가 긴 미디스커트를 이용해도 사랑스러운 느낌과 함께 성숙한 분위기까지 연출할 수 있어 좋다. 

STYLE 2. 화이트 니트+데님

사람들은 화려하게 꾸민 것보다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데일리 룩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대체적으로 많은 편에 속한다. 심플한 패션 아이템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쉬하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화이트 니트와 데님의 조합이다. 꼭 화이트 니트가 아니더라도 어떤 컬러와 매치해도 상관없지만 화이트 니트와 데님만큼 잘 어울리는 조합은 없을 것이다. 

여기서 포인트로 운동화를 신는다면 귀여움을 나타낼 수 있고, 스틸레토 힐과 함께한다면 여성스러움을 나타낼 수 있어 좋은 코디가 아닌가 싶다.

STYLE 3. 점프수트

쌀쌀한 날씨의 변화에 맞춰 니트 소재의 점프수트를 입어봤다. 지난 시즌부터 유행이 시작된 점프수트는 넉넉하고 통이 넓어 부담스럽지 않게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특히 본인의 숨기고 싶은 하체를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랑받는 아이템 중 하나다. 점점 더 추워지는 요즘 날씨에는 카디건이나 자켓을 매치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이렇게 ‘니트’를 가지고 쉬우면서도 평소에 있는 옷들로만 센스 있게 매치를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활용 가능성이 높은 니트로 올 가을 패션 피플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글,사진 제공>곽경애 칼럼니스트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