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플로피햇’을 활용한 3가지 패션은?

이제는 완연한 가을날이 되어버린 요즘, 짧은 여름옷을 뒤로하고 니트 또는 겉옷을 입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또 한 가지 가을패션에 많이 등장하는 아이템이 플로피햇이다. 최근에 많은 셀럽들이 착용을 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한 아이템이다.

처음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이 플로피햇이 이젠 남녀노소 즐겨 찾는 잇아이템이 되버린 요즘, 이 모자를 조금 더 스타일 있게 다가가는 3가지의 코디를 소개하려한다. 

STYLE 1. 뷔스티에 원피스+플로피햇

이번년도 유행을 강타한 뷔스티에 원피스에 플로피햇은 그야말로 분위기내기에 적합한 조합이 아닐 수 없다. 원피스의 길이감이 어떠한들 다 잘 어울리지만 가을인 요즘 롱 원피스에 플로피햇은 정석이 아닐까 싶다.

색감이 과한 조합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블랙이 잘 어울리지만 모든 패션을 블랙으로 맞추기에는 자칫 너무 우울한 분위기를 내보일 수 있기 때문에 신발이나, 가방 또는 안에 받쳐 입는 옷에 포인트를 줌으로써 한층 분위기를 업 시키는 것이 좋다.

뷔스티에 원피스가 아니더라도 롱 원피스에 플로피햇은 가을에 가장 잘 어울리는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다. 

STYLE 2. 투피스+플로피햇

두 번째는 투피스와 플로피햇의 조합이다. 이번 시즌 가장 핫한 니트 투피스의 원피스는 러블리함과 스타일일 둘 다 잡을 수 있는 최고의 패션 코디 아이템이다. 블랙의 어두침침함이 싫은 사람들에게는 너무 과하지 않고 적당한 색감의 와인색을 상하의로 매치해 가을분위기에 맞는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또한 니트 재질의 원피스는 플로피햇의 재질과 상당히 어울리는 가을뿐만 아니라 겨울까지 쭉 활용할 수 있어 그야말로 효자코디가 아닐 수 없다. 날이 조금 더 추워지는 겨울에는 이 코디에 무채색의 롱코트까지 매치한다면, 유행을 타지 않고 가장 핫한 코디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STYLE 3. 흰 티+청바지+플로피햇

마지막 3번째 코디는 언제나 진리인 흰티에 청바지. 여기에 플로피햇까지 추가시키면 패션 피플이 될 수 있다. 사실 플로피햇을 구매하기까지 많이 망설여지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과연 내가 이걸 잘 쓰고 다닐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을 것이다. 

그저 편한 티셔츠에 바지와 플로피햇을 쓰고 산책을 나가기에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고, 오히려 분위기는 편해 보이는 장점이 있는 코디다. 가방이나 액세서리도 크게 필요 없다. 조그마한 손지갑에 운동화 하나면 그날의 데일리 룩이 완성이 된다. 

이 얼마나 편하면서 쉬운 코디인가. 장을 보러 갈 때, 간단한 브런치 카페를 갈 때, 또는 공원을 산책할 때 등 어느 때나 구애받지 않고 활용 가능한 코디이다. 

<글,사진 제공>최다영 칼럼니스트, <글,사진 정리>구민승기자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