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중소게임기업을 위한 계약 기술과 인도시장 공략 무료세미나 개최

중소게임기업들을 위해 모르면 당하기 쉬운 꼭 알아야 할 계약의 기술과 주목 받는 거대 시장인 인도 게임 시장에 대한 전략을 소개하는 특별한 오픈세미나가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글로벌게임허브센터(센터장 엄윤상)가 9월 23일 오후 2시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10층 대회의실에서, 게임벤처기업들을 대상으로 <'아'다르고 '어'다른, 모르면 당하는 게임벤처 계약의 기술> 오픈세미나를 가진다.

 

이번 오픈세미나는 게임벤처기업들이 투자, M&A, 퍼블리싱 등 주요 계약들에서 자주 실수하는 내용과 유리한 협상을 위한 전략을 소개하고, 특히 12억 인구의 인도 시장 공략에 대한 강연과 간단한 네트워킹 시간도 함께 가질 예정이다.

 

우선 국내외 대형 게임 기업들의 다양한 기업법무를 수행해온 법무법인 세한의 임석진 변호사와 박진흠 변호사가 한국 게임업계와 투자의 변천사, M&A, 퍼블리싱 등 주요 계약의 전략과 사례 분석을 여러 세션에 걸쳐 소개한다.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번 사인하면 단어 하나도 돌이키기 어려운 계약의 중요성과 전략에 대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강의할 예정이라, 계약 경험이 적은 중소게임기업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해외 공략을 위한 특별한 세션이 준비되었는데, 세계 2위 12억 인구에 모바일 게임산업 역시 급성장하며 주목 받고 있는 인도의 게임시장 현황과 공략에 대한 현지 전문가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인도의 게임퍼블리셔인 퍼니즌 이주민 대표가 특별 참석해 생생한 현지 정보를 전달하고, 행사 후 참가자들과 함께 교류하는 네트워킹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 세션은 평소 인도 시장에 대한 정보를 구하기 쉽지 않은 만큼, 중국에 이어 또 다른 기대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인도 진출에 대해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입주사를 대상으로 매주 국내외 전문가를 통한 맞춤형 교육/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중소게임기업들이 취약하기 쉬운 기업경영, 마케팅, 사업화 부분 등 외부에서 접하기 어려운 교육을 통해 실무에 직접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오픈세미나는 그 동안 진행해 온 교육 정보에 대한 높은 호응을 감안해 이들 정보가 필요한 더 많은 중소게임기업들에 기회를 제공하고자 인기 강의들을 모아 외부에 공개하는 행사로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특별히 구성했다.

 

행사 참가는 중소게임기업 관계자와 예비 창업자 모두 가능하나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온오프믹스(http://www.onoffmix.com/)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