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패션의 정석 ‘Black-White’ 코디 방법은?

일명 ‘패션 피플’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을 보면, 많은 사람들은 막연하게 패션을 어려워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패션의 기본 공식만 안다면 누구나 패션피플로 거듭날 수 있다. 한마디로, 패션은 생각보다 단순한 원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오늘 패션피플이 되기 위한 첫 번째 공식을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일명 ‘모나미룩’이라고 불리는 Black & White Look 공식이다. 

컬러의 가장 기본인 블랙과 화이트만으로 우리는 패션 피플이 될 수 있다. 물론 최신 유행 아이템, 화려한 컬러매치도 좋다. 하지만 패션 피플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기본 아이템으로도 충분하다. 

지금부터 Black & White Look 공식의 예시 3가지를 살펴보자. 

STLYE 1. Black & White 원피스

상의와 하의를 고르는 것이 자신이 없을 땐, 원피스만한 아이템이 없다. 원피스 하나면 스타일이 완성되기 때문이다. 특히 Black & White 원피스라면 어느 자리에 매치해도 어울린다. 

이 원피스는 기본 컬러의 조합이지만, 화이트 스트라이프가 원피스의 포인트가 된다. 그러므로 슈즈도 기본 앵클부츠를 매치했다. 만약 좀 더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스니커즈를 매치할 수도 있다. 

또한 소매가 넓게 퍼지고, 전체적으로 H라인이기 때문에 체형을 커버하기에도 좋다. 날씨가 조금 더 추워지면 이너로 셔츠를 매치해 좀 더 격식을 차린 스타일을 완성할 수도 있다. 

STLYE 2. Black & White 와이드팬츠

이번 S/S 시즌에는 일명 ‘통바지’로 불리는 와이드팬츠가 새롭게 등장해 화제를 끌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여성들의 옷장은 스키니진으로 가득 차 있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부터 통이 넓은 와이드팬츠가 여성들을 스키니진으로 해방시키는데 한 몫을 했다. 

처음 와이드 팬츠를 접할 경우에는, 자칫 부담스러운 옷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와이드팬츠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가장 큰 장점은 편안함과 멋스러움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것이다. 기본 상의에 와이드팬츠만 매치해 주어도 충분히 멋스러운 스타일이 완성된다.

STYLE 3. Black & White 세일러 니트

여름이 지나고 니트의 계절인 가을이 돌아왔다. 바지에도 치마에도 모두 잘 어울리는 니트는 필수 아이템이다. 

특히, 화이트 니트는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러 기본 아이템에서 조금 더 나아가 세일러 니트를 도전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아주 단순한 니트와 스커트의 조합이지만 블랙 컬러의 카라 하나만으로 충분히 멋스럽다. 

또한 베레모를 살짤 써주는 것만으로도 패션 피플의 공식이 완성된다. 베레모가 부담스럽다면, 헤어밴드를 이용해도 좋다. 

이렇게 Black & White Look을 다양한 스타일로 코디해보았다. 칼럼에 소개한 코디 이외에도 무궁무진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만약, 패션의 ‘패’도 모르는 당신이라면 Black & White Look을 강력 추천한다. 

<글,사진 제공>이유나 칼럼니스트, <글,사진 정리>구민승기자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