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심플하면서 센스 있는 ‘스트라이프’ 코디 활용법 3가지

심플한 패션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무지‘를 좋아한다. 워낙 ‘무지’를 좋아하는 사람 외에, ‘무지’가 아니라면 코디하기 힘들어지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사람들에게 심플하지만 센스 있는 패션 코디법, ‘스트라이프(Stripe)’를 활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스트라이프(Stripe)’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옷 전체가 스트라이프일 수도 있고, 부분적으로만 스트라이프일 수도 있고, 또 스트라이프가 가로일 수도 세로일 수도 있다.

먼저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캐주얼한 스트라이프 티셔츠 코디를 알아보자. 캐주얼룩부터 니트룩까지 스트라이프를 활용한 다양한 코디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Style 1. 캐주얼룩

캐주얼(Casual)이란 ‘격식을 차리지 않은, 평상시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래서 캐주얼룩을 코디할 때는 평소에 입고 다니고 싶은 옷들 위주로 코디를 하면 된다.

위의 사진을 살펴보면,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청바지에 스니커즈를 신고 위에 가죽 자켓을 살짝 걸쳤는데 심플하면서 센스 있는 캐주얼룩(Casual look)이 완성되었다.

위에 아무것도 걸치지 않아도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예쁘다.

Style 2. 바캉스룩

스트라이프 원피스로 완성한 바캉스룩(Vacance look). 민소매 팔에 푸른 계열의 스트라이프 원피스가 무더운 여름, 시원해 보이는 바캉스룩으로 제격이다.

뒤에는 하얀 단추로 디자인이 가미되어 있어서 포인트로 원피스 하나만 입어도 좋고, 민소매가 부담스럽다면 안에 티셔츠를 입어줘도 좋다.

이번에는 화이트 색상의 샌들로 코디를 했지만 스니커즈나 굽이 있는 구두와도 어울리는 원피스이기 때문에 다양한 신발과도 코디를 해 포인트를 줄 수가 있다.

Style 3. 니트룩

쇼트팬츠든 롱팬츠든 무난하게 다 어울려서 간절기에 입기 좋은 니트룩(Knit look)을 소개하려고 한다.

니트는 여성스러움, 귀여움, 캐주얼함 등 어떻게 코디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매력이 있기 때문에 자주 손이 가는 아이템이다.

사진에 코디한 스트라이프 니트는 스트라이프 옷 중 흔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유니크함까지 돋보인다.

이렇게 스트라이프를 활용한 3가지 코디 법을 보고 무엇을 입을지, 어떻게 입을지 고민이 된다면 스트라이프 옷으로 코디를 시작해보자.

<글,사진 제공>성유진 칼럼니스트, <글,사진 정리>구민승기자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