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영화, 메이즈러너 : 스코치 트라이얼 (Maze Runner: The Scorch Trials) 편, 리뷰

스포 없이 이득만 드리는 동영상 영화 팜플렛 줄거리 알려줌에서, 영화 메이즈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의 이해에 도움이 되는, 세계관 설정과 1편 간단 요약 줄거리를 스포 없이 알려드립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 보기)

가까운 미래의 어느 시점에, 강력한 태양폭풍이 지구로 쏟아진 후, 대기와 지축이 뒤틀리고, 바다가 사막으로 바뀌면서 전 세계의 모든 문명이 멸망해버렸다는 설정이 메이즈러너 시리즈의 세계관입니다.

​[줄거리 알려줌] 메이즈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Maze Runner: The Scorch Trials)  |  유튜브 영상 보러가기

이 척박한 세상에서 살아남은 인류에게 마저 또다시 최악의 시련이 닥쳐오는데요.
태양 폭풍 이후에 갑자기 출연한 플레어(Flare) 바이러스가 인간의 뇌와 신체를 갉아먹고, 결국에는 인간을 좀비로 만들면서, 인류가 멸종될 위기에 처하게 된 것이죠.

이에 사람들은 위키드(W.C.K.D)라는 거대한 조직을 만들고 에바 페이지 박사의 지휘아래 플레어 치료제 개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연구 중 우연히, 최근에 태어난 일부 아이들의 뇌 속에 플레어 바이러스 항체가 있는 면역 세대가 존재함을 발견하면서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진행 됩니다.

위키드는 면역세대 아이들을 극한의 생존환경에 몰아넣고 상황에 따라 그들의 뇌가 어떻게 변화하는가를 연구하는 “킬존 테스트”를 진행하는데요.

2014년에 개봉한 메이즈러너 1편에서는 거대한 미로 속에서, 기억을 삭제 당한 체 강제로 킬존 테스트에 참여하게 된 토마스와 그 친구들이 미로를 탈출하는 과정으로 이야기가 전개 되었다면,

이번 메이즈러너2 스코치 트라이얼에서는 위키드로부터 도망쳐서 반위키드 조직인 “오른팔 조직”에 합류하기 위해 혹독한 스코치(Scorch) 지역을 횡단하는 토마스 일행의 모습이 뼈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영화는, 1편보다 더 큰 스케일로 멸망한 세상의 모습을 또 다른 미로처럼 보여주면서, 좀비영화 특유의 급박한 긴장 상태로 관객들을 몰아넣는데요.

잘생긴 소년들이 쉴 세 없이 뛰어다니면서 여성 관객들의 마음을 훔치는 마성의 영화, 메이즈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은 2015년 9월 16일에 개봉했습니다.

글/ 알려줌 ask@allyeozum.com

알려줌

알려줌

"전문가가 알려주는 알기쉬운 깊은지식"
알려줌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