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최근 유행하는 ‘와이드’ 바지의 코디 방법은?

놈코어룩과 함께 복고의 유행이 시작되었다. 품이 넓어 편안하며 다리가 길어 보이는 와이드팬츠는 트렌드가 되었다.

여름시즌에 이어 겨울시즌에도 인기를 이어가며 가을과 겨울철에 어울리는 와이드 팬츠도 거리의 옷가게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아이템이 되며 꽉 끼는 기나긴 스키니의 유행이 드디어 접어들며 넉넉함과 편안함을 가지고 있어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룩들을 완성할 수 있다. 

STYLE 1.와이드 데님 팬츠

어떤 상의에도 어울리는 와이드 데님팬츠, 얼마 전까진 흔하지 않은 스타일의 데님 팬츠였지만 꾸준한 와이드 팬츠의 인기로 길거리에 나가보면 와이드 데님팬츠를 입은 여성들을 흔하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와이드 팬츠에 데님 소재는 스타일에 구애를 받지 않고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평소 와이드 데님팬츠에 티셔츠를 입어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하지만 가끔은 셔츠를 입어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자연스럽고 격식 있는 스타일링도 가능하다.

초커를 활용함으로써 심심하지 않게 룩에 포인트를 주었다. 놈코어룩을 기반으로 와이드 팬츠의 유행은 꾸미지 않은 듯 멋스러움이 포인트이기 때문에 가방은 에코백이나 클러치 심플한 백을 매주는 것이 좋다.

와이드팬츠는 하나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아 패션 피플들에게 많은 사랑들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나갈 것이라 생각한다.

STYLE2. 와이드 블랙 슬랙스

 

기본 슬랙스에서 통이 와이드하게 나온 동시에 기장이 길게 나오는 팬츠는 다리가 길어보이게 만들어주는 패션 아이템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와이드 슬랙스에 구두를 매치하면 한층 더 여성스럽고 단정한 룩이 되며, 운동화를 신으면 캐주얼한 룩을 연출할 수 있듯 매우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는 팬츠이다.

지금처럼 와인색상의 티셔츠, 블랙 와이드슬랙스, 구두를 신어 단정한 룩을 연출했다면 티셔츠와 운동화만 바꿔 신어도 캐주얼한 룩을 연출할 수 있어 매력적인 아이템이 된다.

블랙 와이드슬랙스를 하나쯤 소장하고 있어도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하게 오래 입을 수 있어 사랑받는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STYLE 3. 세미 와이드팬츠

허벅지부터 넓어지는 와이드팬츠를 소화하기 어렵다고 생각이 된다면 세미와이드팬츠를 입는 것을 추천한다.

세미 와이드팬츠는 골반부터 허벅지까지는 핏이 들어가 있어 타이트하게 나오고, 종아리부터 넓어지는 라인으로 되어 있다. 이런 바지들을 ‘벨-바텀’ 팬츠라고 부르기도 한다. 

흔히 말하는 나팔바지. 세미 와이드팬츠는 여성스러운 느낌이 특징이지만 놈코어 스타일을 선호하여 블랙 레터링 니트와 컨버스를 신어 단정하고 캐주얼하게 연출하면 어울린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힐을 신는다면 여성스러운 느낌이 한결 살릴 수 있다.

슬림하고 좀 더 패미닌스러운 스타일의 와이드 팬츠를 원한다면 세미 와이드 팬츠를 추천하고 싶다. 

이처럼 요즘 트랜드인 '와이드 팬츠'를 가지고 가을에 어울리는 세 가지 데일리룩을 살펴보았다. 와이드 팬츠는 슬림함을 보여줄 수 있는 동시에 캐주얼하게 연출 할 수 있어 빨리 패션 피플이 되는 소재 중 한 가지로 기억될 것이다.

<글,사진 제공> 김문희 칼럼니스트, <글,사진 정리>구민승 기자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