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패션의 기본 ‘맨투맨’, 패피가 되는 3가지 코디는?

낮과 밤의 기온 차이가 점점 심해지고 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사람들은 반팔에서 긴팔을 입기 시작했다. 후드티와 함께 맨투맨은 가을, 겨울에 필수 아이템.

후드티와는 달리 맨투맨의 경우 모자가 없어 선호도가 더 높은 편. 그러면서 맨투맨의 코디 법이 최근 화제가 많이 되고 있다. 그렇다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겨 입는 맨투맨은 어떻게 입으면 옷 잘 입는다고 소문이 날까.  

지금부터 맨투맨으로 패션 피플이 될 수 있는 코디 3가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사진과 글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자.

STYLE 1. 맨투맨과 쇼트 팬츠의 조합

‘쇼미더머니’ 이후 힙합이 유행하면서 보이시하면서 여성스럽게 보일 수 있는 코디가 유행이 되고 있다. 특히 최근 새롭게 시작한 ‘언프리티 랩스타2’에서 여성래퍼들이 입고나오는 스타일이 화제가 되고 있다. 

맨투맨과 쇼트 팬츠만으로는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코디에 긴 체인의 목걸이와 니삭스를 신어준다면 캐주얼 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상의는 맨투맨 특유의 루즈함을 연출하여 보이시하게, 하의는 쇼트 팬츠의 여성스러움, 다리는 니삭스의 캐주얼함. 3가지의 느낌을 합쳐서 과하지 않으면서도 패셔너블하게 코디할 수 있다. 

STYLE 2. 셔츠와 맨투맨

‘출근, 스쿨, 데일리룩’으로 손색없는 맨투맨과 셔츠를 레이어드한 코디. 누구나 부담 없이 코디 할 수 있는 셔츠에 맨투맨을 레이어드하면서 깔끔하면서도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하의는 스키니 핏 보다는 일자로 떨어지는 스트레이트 핏의 데님팬츠를 선택해 코디를 한다면 평소보다 다리가 조금 더 길어 보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전체적으로 편한 느낌을 보여주는 코디인 만큼 셔츠의 단추는 목 끝까지 잠궈 답답하게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번 코디는 최근 ‘청청’코디가 유행인 만큼 셔츠, 팬츠, 스니커즈를 데님에 초점을 맞춘 뒤, 그레이 색상의 맨투맨으로 약간 과해 보일 수 있는 느낌을 잡아준다면 훨씬 더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STYLE 3. 맨투맨에 기본 슬랙스

최근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겨 입는 ‘슬랙스’에 셔츠와 딱 떨어지는 상의만 어울린다는 편견을 없애주는 맨투맨+슬랙스 코디. 

맨투맨과 슬랙스를 코디하면 루즈한 느낌과 함께 여성스러운 느낌을 둘 다 잡을 수 있다. 기존의 이미지와 달리 한 번쯤 모던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때 슬랙스에 맨투맨을 코디한다면 기분 전환이 될 것이다. 

이때 포인트는 맨투맨을 슬랙스에 살짝 넣어주면 조금 더 밋밋하지 않고 세련돼 보일 수 있다. 여기에 여성스러움을 더하고 싶다면 깔끔한 느낌의 초커 목걸이가 제격이다. 머리스타일은 단정하게 묶어준다면 여성스러움과 모던함, 세련미를 한층 더 할 수 있다.

이처럼 가장 기본인 ‘맨투맨’을 가지고 가을에 어울릴만한 패션 3가지를 연출해봤습니다. 본인의 스타일과 어울린다고 생각된다면 한 번쯤은 비슷하게 코디를 해본다면 유행을 따라가는 옷 잘 입는 사람이 되어 있지 않을까 싶다.

<글,사진> 최다해 칼럼니스트 

글/ H스포츠 구민승 kms@hsports.co.kr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