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대전 상소오토캠핑장

우여곡절을 끝에 대전에서 최초 오토캠핑장이 오픈하여 대전 시민 곁으로 다가서게 되었다.

2011년 국민여가캠핑장 공모에서 선정 토지보상과 기반조성사업의 공사 차질로 2년 이상 지연 금년 8월초 개장을 한 캠핑장으로

대전 동구가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1만6962㎡의 면적에 50면의 캠핑사이트와 화장실 2개소, 샤워장 1개소, 취사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자동차야영장이다.

2013년 설계회사가 선정되어 카라반존의 설치 설계도움을 주었던 상소오토캠핑장은 본인에게는 깊은 사연이 있는 곳이며 관심이 많은 캠핑장이다.

대전 시민들의 여가 캠핑의 수요가 증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캠핑장이 없어 타 도시로 떠나는 실정에 있어 다양한 레저문화에 부응하는 자연친화적인 오토캠핑장 조성으로 시민들의 여가생활 및 관광활성화 도모코자 캠핑장을 조성하고자 만들어진 상소 오토캠핑장은 만인산과 강바위산 줄기에 자리 잡고 있다.

캠핑장 옆에는 몽돌지압길, 물놀이장, 400여개의 돌탑, 4000여본의 메타쉐콰이어 등 울창한 수목을 자랑하는 상소동산림욕장이 있어 캠핑을 즐기면서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와 체험거리가 많은 곳으로 2단계 진행 중인 오토캠핑장이 완공되는 2018년이 되면 국내에서 최고의 캠핑장이 될 것이다.

글/ LiveSquare 김명환과 캠핑여행하기 cartuner@naver.com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